조코위 대통령 G7 정상회의 참석 러시아 방문 큰 이슈 “휴전 요청” 보도

조코위 대통령은 독일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참가국 정상들과 시코르스키 CH53 군용 헬리콥터에 탑승했다. Sikorsky CH53은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헬리콥터다.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 총리 등 정상과 약 30분간 시코르스키 CH53 헬리콥터에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조코위 대통령은 G7 파트너 국가로 아르헨티나 대통령, 인도 총리, 세네갈 대통령,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등 4명의 정상과 함께 G7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인도네시아는 G20 의장국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번 G7 정상회의에서 조코위 대통령은 G7 국가에게 우크라이나 평화를 추구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식량 위기와 에너지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해결책을 찾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국가 언론들은 조코위 대통령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방문 예정을 크게 보도하면서 양국 휴전을 요청할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사진. 대통령궁 비서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