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표적인 한국상품 유통사인 무궁화 유통(PT.Koin Bumi. 대표이사 : 김종헌)이 2022 K Brand Award에서 리테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21일(토) 자카르타 Kota kasablanka Mall에서 한인도네시아 경영 협회(KIMA)와 인도네시아 마케팅협회(M CORP)가 주최한 ‘인도네시아 K Brand Award 2022’에서 무궁화 유통은 리테일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주인도네시아 박태성 한국대사는 “중국에는 많은 한국 기업들이 진출하여 한국 브랜드를 위상을 높이고 있지만 인도네시아는 2,000여개 한국 기업들이 진출해 미약하다. 점차 많은 한국 기업들이 인도네시아로 진출하기를 희망한다”고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무궁화 유통 김종헌 대표는 “점차 한국 식품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한국 제품에 대해 구매력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다양하고 많은 한국 제품이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소개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무궁화 유통이 대기업과 함께 인도네시아 K Brand 리테일 부문상을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 유통(PT.Koin Bumi)은 1980년에 창립하여 5,000개 현지 유통업체에 한국상품을공급하고 있으며, 무궁화 마트 직영점 및 가맹점은 전국적으로 30개 점에 이른다. 또한 한국 수입 상품은 1,500여 종류에 이른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