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학생과 한국학과생이 함께 푼 제6회 통일 골든벨

제 6회 통일 골든벨 수상자 단체 사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도네시아 지회(회장: 이세호) 주최로 열린 2022년 제 6회 통일 골든벨이 2022년 5월 21일 토요일 한국 국제학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난 4, 5회 행사와는 달리 대면으로 열린 이번 제 6회 통일 골든벨 행사에는 한인 학생들 70여 명을 비롯하여, UI, UPI, UNAS 등에서 한국어를 전공하는 인도네시아 학생들 30여명이 함께하여 열띤 퀴즈쇼 한마당을 펼쳤다.

출제 유형은 OX문제, 객관식, 주관식 등으로 통일, 역사 등 한국 문화 전반에 걸친 지식을 아우르는 문제들이 출제되었고, 행사는 모두 한국어로 진행되었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에도 척척 답을 맞히는 인도네시아 학생들 및 한인 학생들의 숨은 실력에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바쁜 일정에도 학생들의 통일 골든벨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주인도네시아 한국 대사관 이인규 총영사, 박재한 한인 회장, 송창근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안창섭 봉제협의회 회장, 한국국제학교 김윤기 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고, 박태성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는 축하 영상으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제 6회 통일 골든벨 참가자 단체사진
제 6회 통일 골든벨 참가자 단체사진

통일 골든벨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태권도 시범, 노래와 K-pop 커버 댄스 등의 다양한 장기를 선보였고, 자녀를 응원하기 위해 학교를 찾아 주신 부모님들과도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최후의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퀴즈쇼 한마당을 끝으로 대상에 노연우(Ichthus) 학생, 최우수상에 권민우(Global Jaya School), 전원택(BINUS) 학생, 우수상에 권민아(Global Jaya School), 김세연(BSJ), 오수아(SPH) 학생, 장려상에 배현준(Raffles Christian School), 이수안(한국국제학교), 이지안(한국국제학교) 학생이 선정되었다.

인도네시아 학생들 중에서는 대상에 Goufanny Esther(UNAS) 학생, 최우수상에 Putri Ruthia Almira(UNAS) 학생, 우수상에 Nabila Fithriandina Syafira(UPI) 학생, 장려상에 Salsa Rida Alya(UNAS), Monica Velysia(UPI) 두 명의 학생이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활동과 노력이 홍보되는 계기가 되었고, 한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과 통일에 대한 관심을, 인도네시아인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