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학자 “PPKM 규정 더 이상 불필요”

보건부는 Covid-19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지역사회 활동 제한 시행 정책인 PPKM을 폐지하자는 제안에 응답했다.

보건부 대변인인 Siti Nadia Tarmizi 박사는 전염병 학자의 제안을 정부 차원에서 추가로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Nadia 박사는 20일 기자 회견에서 “역학자의 의견은 앞으로 PPKM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건부는 PPKM을 결정하는 지표 중 하나가 백신 접종률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PPKM 정책을 논의하고 재 정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perpanjangan-ppkm-level-4-1

4월28일 코로나 19 일일 신규확진자 412명 사망자 18명이라고 당국은 발표했디.
4월28일 코로나 19 일일 신규확진자 412명 사망자 18명이라고 당국은 발표했디.

인도네시아 대학교(FKM UI) 공중 보건 학부의 전염병학자인 Pandu Riono 교수는 정부가 PPKM 정책을 폐지할 것을 제안했다.

PPKM은 Covid-19 전염병을 처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시행되고 있다.

Pandu 교수는 4월 20일 “PPKM은 더 이상 팬데믹을 통제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다”라고 말했다.

PPKM을 시행하기 위한 기준은 Covid-19 확진자 증가, Covid-19 사망률, 병원 병상 점유율 및 예방 접종 범위다.

그는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했고 예방접종률도 상당히 높으며, 지역사회 활동에서 완화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또한 “혈청 조사 결과 주민의 항체 수치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PPKM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라고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