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도로 속도 위반시 전자티켓 딱지 온다

수도경찰청 Polda Metro Jaya는 2022년 4월 1일부터 자카르타, 보고르, 데폭, 땅어랑, 버카시(자보데타벡) 밀집 지역의 여러 유료 도로에서 전자 교통법 집행(ETLE) 또는 전자 딱지 발행을 시행했다.

Polda Metro Jaya는 운행 차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및 최대 용량 제한을 위반하는 차량에 딱지 티켓을 발행한다.

적용되는 최고 속도 제한은 시속 100km다. Polda Metro Jaya는 5개의 Jabodetabek 유료 도로에 ETLE 감시 카메라를 설치하여 최대 주행 속도를 모니터링한다.

최대 속도 제한이 있는 유료 도로는 다음과 같다. Tol Jakarta-Cikampek Tol Jakarta-Cikampek, Tol Layang MBZ, Tol Sedyatmo, Tol Dalam Kota, dan Tol Kunciran-Cengkareng.
유료 도로에서 최고 속도 제한을 위반한 경우 부과되는 조치는 최대 2개월의 징역 또는 최대 Rp.500,000의 벌금이다.

경찰은 감시카메라와 전자등록감시(ERI)로 위반자 차량의 신원을 확인하고 전자티켓 딱지를 부과한다. 또한 경찰은 ETLE 위반이 발생한 후 최대 3일 이내에 차량 소유자의 주소로 확인서를 발송한다.

전자 티켓 딱지에는 차량 소유자의 이름, 전자 티켓 위반 사진 또는 증거, 위반 유형, 소유자 주소, 차량 유형 및 차량 유효 기간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경찰은 차량 소유자에게 해명을 위해 최대 5일을 준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