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전대협 BEM SI, 오늘 대통령궁 대규모 시위 예고… 아침부터 모나스 진입도로 차단

* 인도네시아 전대협 6가지 요구사항은 ?

(한인포스트) 전국 인도네시아 대학생 집행 연합(Badan Eksekutif Mahasiswa Seluruh Indonesia- 이하 전대협 BEM SI)은 오늘 4월 11일(월) 대통령 궁 진입도로에서 시위를 한다.

이에 수도권 경찰 Polda Metro Jaya는 중부 자카르타 Merdeka 지역에서 학생 시위로 인한 교통 체증을 대비하기 위해 교통 대응 시나리오를 준비했다.

Polda Metro Jaya에 따르면 모나스 광장 여러 지점에서 도로 폐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자는 성명에서 “Medan Merdeka Barat 지역은 오전 08:30에 폐쇄될 것”이라며, 주변에 철조망과 방수 장벽이 설치될 것이라고 전했다.

도로 폐쇄로 인해 교통은 Jalan Medan Merdeka Selatan 및 Jalan Budi Kemulianan으로 우회된다.

또한 경찰 당국은 중부 자카르타 대통령궁으로 가는 방향은 봉쇄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당국 전대협 시위로 도로차단
경찰당국 전대협 시위로 도로차단

한편 경찰당국은 국회의사당 DPR 및 MPR RI 건물 주변 지역에 대해 상황을 살펴보면 교통흐름을 통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전대협 BEM SI는 월요일 11일 자카르타의 메르데카 대통령 궁앞에서 대규모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전대협 BEM SI가 밝힌 요구 사항은 6가지다.

인도네시아 전대협 BEM SI 측의 SI Luthfi Yusrizal 대변인은 첫 번째, Joko Widodo 대통령이 2024년 총선(Pemilu) 또는 3선의 연기에 대한 태도를 단호하게 거부하고 입장을 표명할 것을 촉구했다.

Luthfi 대변인은 지난 금요일에 “헌법을 위반하는 것이 매우 명백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Jokowi 대통령은 환경, 법률, 사회, 생태, 정치, 경제 및 재해 측면의 영향을 주는 수도이전법(UU IKN)을 연기하고 재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셋째, 조코위 대통령은 기초 생활 필수품 가격을 안정시키고 가용성을 유지하도록 촉구했다.

네 번째, Jokowi 대통령은 식용유 마피아를 철저히 조사하고 관련 장관의 성과를 평가할 것을 촉구했다.

다섯째, 인도네시아의 농업 분쟁을 조코위 대통령이 해결하도록 촉구하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는 Jokowi-Maruf Amin 남은 임기 동안 대선 선거 공약을 완수하는 데 전념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지난 4월 8일 보고르 전역의 대학생 집행 연합은(BEM-Badan Eksekutif Mahasiswa)는 서부 자와의 보고르 대통령궁 앞에서 시위를 개최했다.

이들은 ‘보고르궁반대운동’이라는 이름으로 도로행진을 시작했다.

이날 시위에서 전달된 대학생의 요구는 3선 대통령 임기 거부, 식용유 부족, 연료유 가격 인상(BBM)이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