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포스트) 올해 르바란 종교절에는 최대 7,900만 명이 귀향할 것으로 정부당국은 추산했다.
정부는 르바란 종교절 Eid 2022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귀향(MUDIK)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올해는 2020년 3월 코로나19 테더믹이후 귀향할 수 있는 첫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정부는 2020년 2021년에 귀향을 금지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 돌아가고 싶어하는 모든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Jokowi 대통령은 3월 30일 기자회견에서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고향에 가고 싶어하는 사람이 약 7900만 명에 달한다. 이것은 적은 수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귀향 조건
귀향 MUDIK을 금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고향에 가고자 하는 사람은 여러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 요구 사항은 추가 접종 또는 3차 접종 또는 1차 또는 2차 접종을 마친 여행자는 귀향이 가능하다.
정부가 발표한 2022년 MUDIK 기준은 백신 접종자 범주에 따라 다음과 같다.
3차 추가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은 여행 조건에 대해 코로나19 음성 검사 결과를 보여주지 않아도 된다. 2회 접종을 완료한 여행자는 항원 음성 검사 결과지를 제시해야 한다. 1차 백신 접종을 마친 여행자는 PCR 검사에서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한다.
2022 Eid 귀향 시행에 관한 공식 규정은 교통부 장관의 회람(SE)과 코로나19 대응본부인 태스크포스(Satgas)에서 구체적인 사항을 4월 4일 발표했다.
*예방 접종 필수
정부는 귀향에 따른 부스터 접종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여행자에게 백신 접종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Budi 보건 장관은 현재 Covid-19 백신의 재고가 향후 4개월 여유분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귀향에 부모님 감염 위험
보건부 장관은 고령층을 보호하기 위해 귀향 조건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노인들은 이드 기간 동안 많은 친척을 만나기 때문에 코로나19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부스터 접종을 강화를 하기로 했다.
보건 장관은 “예방접종이 완료되지 않으면 부모에게 감염시킬 수 있다. 르바란 기간 고향에 가고 싶다면 접종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교통부 Budi Karya Sumadi 장관은 올해 Lebaran에 귀향하는 조건은 예방 접종이라고 말했다. 부디 장관은 3월 23일 “나중에 대중교통 여러 지점과 개인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운전자를 위해 접종지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PT Kereta Api Indonesia(Persero)는 2022년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출발하는 장거리 열차 티켓을 15% 또는 155,672장만 판매했다고 3월 30일 발표했다. 가장 많은 승객은 Pasar Senen-Surabaya Pasarturi pp, Bengawan 노선으로 Airlangga 열차 티켓을 주문했다.
정부는 감독의 한 형태로 도로 여러 지점에서 무작위 테스트를 수행한다.
교통부는 교통연구 개발청(Balitbang)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7,900만 명이 Lebaran 종교절에 귀향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
이런 이유로 교통부는 예년과 같은 사례의 급증을 방지하기 위해 Covid-19 태스크포스에게 보건 프로토콜 및 귀향 조건을 요청했다.
COVID19 태스크포스는 백신 의무 접종을 기반으로 2022년 종교절 귀향을 위한 규정을 4월4일 발표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