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도 누산따라 수장에 Bambang Susantono 낙점… 10일 취임

조코위도도 (이하 조코위)대통령은 3월 10일 목요일 밤방 수산토노(Bambang Susantono)를 신수도 당국 수장으로 낙점하고 취임식을 가졌다.

언론에 따르면 Bambang Susantono는 3월 10일 목요일에 신수도 당국 수장이 취임한다고 전했다.

각 언론사는 대통령 비서실장인 Moeldoko, 국가 사무처장관인 Pratikno, 내각사무처 장관인 Pramono Anung에게 이 소식을 확인하느라 분주했다.

한편, 신수도 부 수장에는 Dhony Rahajoe가 임명됐다.

Bambang Susantono를 신수도(IKN) 수장으로, Dhony Rahajoe를 IKN 부 수장으로 임명
Bambang Susantono를 신수도(IKN) 수장으로, Dhony Rahajoe를 IKN 부 수장으로 임명

Bambang Susantono는 2010-2014년 SBY 전 대통령의 2차 내각에서 교통부 차관을 지냈다. 2007-2010년에는 경제 조정 차관을 역임했다.

밤방 수산토노는 신수도 당국의 수장으로 정당에 소속되지 않기에 조코위 대통령이 원하는 기준이다.

앞서 조코위 대통령은 신수도 당국의 수장이 정당에 속하지 않은 건축가라고 운을 띄었다. 티토 카르나피안 내무장관은 수도 누산타라는 특별 주와 같은 수준이 될 것이고 수장은 장관급과 같다고 밝혔다.
신수도 수장은 신수도 건설을 주도할 수 있는 많은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 밤방 수잔토노 프로필
Bambang Susantono는 오랜 경력 때문에 흥미롭다.
Unkris 웹사이트에서 인용한 Bambang Susantono는 1963년 11월 4일 족자카르타에서 태어났다. Bambang Susantono는 반둥 공과대학 (ITB)을 졸업했다. 그 후 캘리포니아에서 교육을 계속했다.
– 1982-1987 : 반둥공과대학 토목공학 학사
– 1993-1996 : 캘리포니아 대학 도시 및 지역 계획 석사
– 1996-1998 : 캘리포니아 대학교 교통공학 석사
– 1995-2000 : University of California 인프라 계획 박사 학위

* 밤방 수산토노 경력
공공 사업 부서에서 일을 시작했다. Dephub.go.id 페이지를 참조하면 Bambang Susanto의 경력은 2008년부터 2010년까지 MTI(Transportation Society) 대표로 임명되었다.

흥미로운 점은 SBY 정부에 교통부 차관을 지냈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Bambang Susantono는 경제 조정부에서 인프라 조정 및 지역 개발 차관으로 임무를 수행했다.

한편, Bambang Susantono는 국제적 수준에서 East Asia Society of Transportation EAST의 이사이자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 기반을 둔 South North Foundation의 이사이다.

ADB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Bambang Susantono는 아시아 건설은행 (ADB)의 지식 관리 및 지속 가능 담당 대표를 맡았다.

* 밤방 수잔토노 저서
Bambang Susantono의 프로필과 관련된 또 다른 정보는 글쓰기 취미다. 그의 교육과 경력 덕분에 Bambang Susantono는 운송 분야의 책을 출판하는 데 성공했다.
그가 출판한 작품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1. 내부 전략의 공간 계획 및 지역 개발
2. 위기 속 인프라 활성화
3. 교통 혁명
4. 교통수단의 1001가지 얼굴
5. 운송 및 투자 : 다차원적 도전과 전망
6. 위기 속 인프라 활성화
7. 공간계획 및 지역개발 전략
8. 운송 혁명

한편, 신수도 부 수장으로 지명된 Dhony Rahajoe는 Sinarmas Land사에서 수도권 위성도시 BSD City를 개발하고 관리한 경험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