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하이패스 ‘MLFF’ 12월부터 자보데타벡에서 시범 적용

 * MLFF 논스톱 통행료 지불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2022년 7월 출시 예정

(한인포스트) 공공사업주택부 PUPR(Pekerjaan Umum dan Perumahan Rakyat)은 인도네시아 전역 고속도로에서 시행될 논스톱 통행료 지불(pembayaran tol tanpa setop) 일명 MLFF(Multi Lane Free Flow) 비현금 지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의 ‘하이패스'(Hi-pass·무정차 통행료 자동지불 시스템)과 같은 이 제도는 유료도로에서 적용된다.

2022년 3월 5일 토요일 PUPR부의 BPJT 책임자인 Danang Parikesit는 “(무정차 통행료 자동지불) 구현은 2022년 말부터 단계적으로 수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접촉식 무현금 통행료 지불 시스템(sistem transaksi tol nontunai nirsentuh) 구축은 2022년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초기 단계에서 당국은 자보데타벡 지역에 우선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당국은 “2022년 말부터 여러 Jabodetabek 지역에서 단계적으로 수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비접촉식 무현금 통행료 지불 시스템 기술이 이미 위성에 연결된 전자 온보드 장치로 유료 도로를 통과하는 자동차의 데이터를 읽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카드를 탭하거나 붙여넣을 필요 없이 유료 도로에 진입하는 각 차량의 결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당국은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지고 2024년에는 통행료 징수 게이트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LFF(Multi Lane Free Flow) 논스톱 통행료 지불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은 2022년 7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MLFF(Multi Lane Free Flow) 논스톱 통행료 지불 3가지 방법은 E-OBU(Electronic On Board Unit), OBU(On Board Unit), 전자도로티켓(Electronic Route Ticket)이 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