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환자의 격리 해제 기준

보건부는 인도네시아에서 오미크론 변종에 감염된 코로나 19 환자에 대해 자가 격리 기간을 설정했다.

이 조항은 보건 장관 Budi Gunadi Sadikin이 1월 17일 서명한 코로나19의 오미크론 감염자 사례의 예방 및 통제에 관한 인도네시아 보건장관 회람( HK.02.01/MENKES/18/2022)에 명시되어 있다.

보건부에 따르면 오미크론 코로나 19 환자가 완전 독립 격리 또는 완치 판정을 받는 기준은 다음과 같다.

* 무증상자
무증상자 코로나19 변종 오미크론 감염 양성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검체 채취 시점부터 최소 10일간 격리를 시행한다.

* 증상자 Bergejala
코로나19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증상 발현 후 10일이내 발열 호흡기 이상 증상이 없는 경우 3일 더 격리한다. 따라서 증상자는 10일 이내 지속되는 경우 최소 13일 동안 격리해야 한다.

* 격리 해제 조건
환자가 격리기간 5일과 6일차에 24시간 간격으로 RT-PCR 검사를 포함한 NAAT 검사를 시행할 수 있다. 결과가 2회 연속 음성이거나 Ct 35인 경우 격리 완료 또는 치료된 것으로 선언할 수 있다. 하지만
NAAT 검사를 받지 않은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격리해야 한다. (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