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와 발리 지역 2월 28일(월)까지 PPKM 제한조치 연장… 4단계는 어디?

* 코로나 자와 발리외 지역으로 이동 중… 자카르타는 정점 지나

(한인포스트) 정부는 자와 발리 지역에서 2월 22일(화)부터 28일(월)까지 PPKM 제한조치를 또 다시 연장했다. 현재 Jawa 및 Bali 지방의 대부분 시군은 3단계 PPKM 지역으로 포함된다 .

해양 투자 조정부 Luhut Binsar Pandjaitan 장관은 3단계 PPKM 평가에 포함되는 지역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Luhut Binsar Pandjaitan 장관은 ” Solo 및 Semarang을 포함하여 많은 시군이 3단계에 포함됐다. 이는 Jakarta, Bali, DIY, Bandung, Surabaya, Malang도 PPKM 평가에서 여전히 3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ppkm 27일까지 연장수도권 Jabodetabek에 포함된 Jakarta, Bogor, Depok, Tangerang, Bekasi도 3단계에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Luhut 조정 장관은 이러한 각 영역의 평가 수준이 증가한 것은 입원율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Luhut 조정 장관은 “이 규정에 관한 세부 사항은 내무부에서 발표될 지침서(Inmendagri)에 명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병원 입원 환자 병상 점유율에 4단계로 상향된 PPKM 지역도 있다고 말했다.

* 코로나 자와 발리외 지역으로 이동 중… 자카르타는 정점 지나

한편, 보건부 장관은 자와 발리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현재 감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자와 발리 이외의 지역으로 감염이 확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Budi Gunadi Sadikin) 보건부 장관은 “Jawa-Bali 지역과 외부 지역에서 초기에 97% : 3%이었지만 이제는 72% : 28%로 감염자가 이동하고 있다”고 기자 회견했다.

부디 장관은 코로나로 인한 사망 사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사망의 정점은 사례 발생한 후 15~20일 후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망자의 정점은 이제 막 시작됐다고 말했다.

또한 부디 구나디 사디킨(Budi Gunadi Sadikin) 보건부 장관은 13개 주가 지난해 델타 사례의 정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하지만 확진자가 급증한 가운데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위의 13개 지역 가운데 5개 지역이 하락세를 보였다는 것.

Budi 장관은 “그 중 DKI Jakarta, Bali, Banten, Maluku, NTB 등 5곳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 여러곳에서 정점에 있거나 정점으로 가는 도중이다”고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