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정 KOICA 봉사단원, “비링까나야 국립유치원 현장사업” 완료

(2014년 11월 11일)

A6fff1<주요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정희정 단원, A.Syahruni 비링까나야 교육국 기관장, H.Ismunandar 마까사르 교육국장, 김병관 KOICA 인도네시아 사무소장>

A6_aaaa1<정희정 단원의 진행상황 보고 모습>

KOICA 정희정 봉사단원은 지난 18일 남부 술라웨시 마까사르에 소재한 비링까나야 국립유치원의 실내 놀이 환경을 개선하고 다목적 교육실 리모델링 사업을 마무리하는 개원식을 가졌다.

금번 행사에는 김병관 KOICA 인도네시아 사무소장, 이스무난다르(H.Ismunandar) 마까사르 교육국장, 사흐루니(A.Syahruni) 비링까나야 교육국 기관장, 동 기관 원아 및 지역주민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비랑까나야 유치원은 교실에 비가 새거나 책걸상 파손, 실내 놀이도구 부족 등으로 인해 쾌적한 환경에서의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한 열악한 수도시설로 인해 대야에 받아둔 물에 여러 명이 차례대로 손을 씻는 등 비위생적인 환경도 문제가 되었다.

이에 이번 현장사업은 비링까나야 유치원의 교실지붕 보수, 실내놀이기구, 책걸상 및 교구장 등의 지원, 실내 외 세면대 및 물탱크 설치를 통해 원아들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안정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였다. 또한 다목적 교육실에 독서환경을 갖추어 원아들의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학부모들이 양육에 관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공간 역시 마련하였다.

금일 개원식에 참석한 이스무난다르 교육국장은 이번 비링까나야 국립유치원 현장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더 나아가 유치원 교사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금번 사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 내 타 유치원 교육환경 개선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했다. 김병관 소장은 개소식 축사에서 교사들의 적극적인 도움에 감사를 표하고, 지역 내 교육수준 향상을 위하여 교육국 및 관련 기관의 지속적 협력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동 사업을 총괄·진행한 정희정 단원은 개선된 놀이 환경에서 다양한 놀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원아들이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는 창의력, 상상력, 자기표현력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