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9일)
지난 11일 새누리당 이철우 국회의원(19대 경북 김천)이 자카르타한국학교(이하JIKS)에 스팀살균 시스템이 장착된 정수기를 기증했다. 이 정수기는 약 600만원 상당의 식수전용 정수기로 매일 1회 100도의 온수를 전 배관에 자동으로 순환시켜 무균상태를 유지하는 시스템과 고성능 정수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이철우 의원 측은 아직 인도네시아 내 안전하고 보증된 급수 수질관리 시스템이 전무한 상태임을 고려, JIKS에 재학중인 재외국민 자녀들에게 좀 더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본 정수기를 기증하게 되었다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이 기증된 정수기는 JIKS 학생식당에 설치되며 전문업체의 정기적인 관리 및 정부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하여 수질을 관리할 예정이다.
이날 이 의원은 김승익 교장과 함께JIKS 교정을 둘러보며 학생들의 교육환경과 재외국민들의 자녀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 의원은 외국에 거주한다는 이유만으로 한국의 초-중등 의무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재외국민들의 등록금 부담에 대한 고충을 듣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책 모색 의지를 보여주었다.
정수기 기증식에 이어 이 의원은 한국문화원에서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두 시간 동안 ‘나의 조국 대한민국’이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한인동포들을 만나기도 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