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코참 출범식에서 송창근 회장 추대

코참 소식지 ‘KOCHAM NOW’ 새롭게 선보여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이하 Kocham 회장 송창근)는 지난 8월 28일(수) Damai Indah-BSD 골프장에서 ‘제5대 코참 출범식’을 개최하고, 송창근 회장을 제5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코참회장에 추대된 송창근 회장은 2013년과 2016년 제3대, 제4대 코참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연속으로 제5대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취임사에서 송창근 회장은 “회원사분들께 3년을 또 맡겨주심과 코참이 성장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세계 경제 환경 속에 코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 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송회장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법안 개정에 대해 언급하며 코참도 함께 지혜를 모아 동참하고 있음을 알렸다.

이어 김창범 대사와 박재한 한인회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송창근 회장의 연임 축하와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단체가 되길 기원했다.

또한, 코참 이주한 사무총장의 코참 비전 발표 후 소식지 ‘KOCHAM NOW’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엔젤 투자자를 모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5대 코참 출범식은 1부 골프 대회, 2부 공식 출범식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공식 출범식 행사에는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김창범 대사, 한인회 박재한 회장, 각 단체장, 코참 회장단 및 회원사들이 약 120여 명 참석하였다.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이하 코참)는 1991년 한인회 산하 상공분과위원회를 모태로 하여 시작되었으며, 1999년 공식 확대 발족하여 독자적인 단체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지난 2013년 조직을 재개편하여 한인기업 발전 및 회원사 이익 증진에 실질적 도움을 위한 회원제 경제단체로 거듭났다. 현재 약 200여 개사가 코참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