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
지구촌 빈곤 아동, 방글라데시의 ‘아리프’를 위한 희망 메세지 전달
올해 한국에서는 6회째를 맞는 굿네이버스 ‘지구촌나눔가족 희망편지쓰기대회’가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도 5월 12일부터 오는 6월 23일까지 진행 된다.
희망편지쓰기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전쟁과 가난, 질병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이웃들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의 삶을 존중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가족과 함께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편지로 전하는 대회이다. 이에 가정에서 굿네이버스 나눔 교육 영상을 가족과 함께 시청하며 영상에 등장하는 방글라데시 소년‘’아리프’가 처한 어려움을 생각해 보고‘’희망편지’를 작성해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 된다.
배포 받은 희망편지지에 아동과 학부모가 정성껏 쓴 편지는 학교 및 교회에 제출됨과 동시에 대회에 자동 참가 신청되며, 수상자는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굿네이버스 후원아동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아리프를 위해 쓴 수상자의 희망편지는 굿네이버스 방글라데시 지부에 전달된다.
이에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진행되는‘지구촌나눔가족, 희망편지쓰기대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의.0821-1293-2978>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