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름다움을 여는 창, Window of K-Art展

Print

(2014‎년 ‎4‎월 ‎15‎일) 한국뿐 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역량 있는 18인의 중견 작가의 작품 36점을 초대한 ‘한국의 아름다움을 여는 창, Window of K-Art전’이 개최된다.

문화교류는 그 나라를 알리고 가깝게 이해하기 위한 지름길이다. 한류의 중심에 있는 K-POP이 음악으로 세계에서 각광을 받듯이 미술로도 우리 문화의 또 한 면을 보여 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Window of K-Art展’ 을 열게 되었다.

문화의 어느 방면이 주목을 받는 이면에는 자국민의 관심과 열의가 바탕이 된다. 음악을 좋아하고 즐기는 우리의 힘이 K-POP의 활약에 큰 받침이 되었듯이, 인도네시아인들의 한국에 대한 열의와 관심은 한국 미술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한다.

이에 발맞추어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화를 비롯해 서양화, 연필화, 조각, 사진, 영상, 자기 등 각자의 분명한 특색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재료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전시는 4월 23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24일 개막해 5월 4일까지 카사블랑카 몰에서 진행되며 오는 6월 1일에서 15일까지 인도네시아 국립박물관 전시실에서 재전시 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미술이라는 창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이해하고 그 창가에 좀 더 가깝게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20여 년 간 동남아 시장에 주력해온 한국 심여화랑과 수라바야 국제문화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인도네시아 지사가 후원한다.

* 작품소개 : 홈페이지
(www.simyogallery.com)

일시 : 2014년 04월 23일
07.00PM (프리뷰)
2014년 04월 24일(개막)
~ 05월 04일

장소 : Kota Kasablanka,
Ground Flo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