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해 첫 출전, 동계훈련 성과 시험대에
– 한국, 인도네시아, 대만, 일본, 태국 등 120명 선수 참가
– 정지효·아라키 유나·짜라위 분짠 등 각국 대표 선수 출격
– 정교한 그린 공략과 퍼팅이 승부 가를 관건
– 하나은행, 현대차 등 인도네시아 진출 한국 기업 후원
“새해 들어 첫 대회에 출전하게 돼 기대가 크다. 동계 훈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다. 코스가 까다로운 만큼 정교한 플레이가 필수다.”
아시아 태평양 여자 골프 통합 투어 플랫폼 APAC(아시아퍼시픽) 서킷 2025∼2026 시즌의 두 번째 공식 대회인 인도네시아 여자오픈(Indonesia Women’s Open 2026) 출전선수들이 대회 개막을 앞두고 저마다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지난해 12월 대만 모바일 여자오픈에 이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드림 윈터투어 2차전을 겸한 이번 대회는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다마이 인다 골프클럽 BSD코스(파72)에서 개막해 2월 1일까지 열린다.
120명 출전 선수는 시즌 처음으로 대회에 나선 만큼 의욕이 넘쳤으며 지난해 30만 달러에서 올해 60만 달러까지 늘어난 총상금 규모를 반겼다. 우승자는 10만8000달러를 받는다.
인도네시아여자오픈 대회(Indonesia Women’s Open 2026 조직위원장 송창근)가 동계 시즌 아시아 태평양 여자 골프 유망주들이 기량 향상과 실전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입을 모았다. 코스에 대해선 그린이 크고 까다로워 퍼팅이 스코어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했다.
작년 KLPGA투어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지만 아쉽게 시드 유지에 실패, 드림투어에서 뛰게 된 정지효는 29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올 시즌을 이곳 인도네시아에서 시작할 수 있어서 마음이 설렌다. 해외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은 언제나 특별하고 기분이 좋다. 이번주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새로운 시즌인 만큼 내 스윙을 가다듬고 있고 작년에 티샷에 좀 문제가 있다고 느껴서 최근에 드라이브샷에 대한 훈련을 많이 하고 있다. 이번주 페어웨이에 최대한 안착시키는 것이 목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일본의 기대주 아라키 유나는 “일본은 아직 추운 시기인데 자카르타는 따뜻하고 좋다. 작년시즌의 과제로 드러난 100야드 안의 거리를 중점적으로 연습했다. 이번 대회 때 두려워하지 않고 어느 정도 해낼 수 있는지 과감하게 도전하겠다”라고 승부욕을 드러냈다.
태국의 간판 짜라위 분짠은 인도네시아와 각별한 인연을 강조했다. 분짠은 “2023년 시몬느컵을 비롯해 자카르타에서 3개 대회 연속 나서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작년 시즌 전에 스윙교정을 겪으면서 드라이빙, 아이언, 숏게임 모두 전반적으로 흔들리는 등 업다운이 심한 한 해를 겪어서 올해에는 보다 심플한 방법으로 체력단련을 통해 거리를 조금이라도 늘리는 훈련과 숏게임 보완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홈팬의 응원을 한몸에 받는 인도네시아 홀리 빅토리아 하림은 “작년에 큰 슬럼프를 겪으면 자신감을 많이 잃고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다행히 좋은 코치를 만나면서 호흡이 잘 맞고 멘탈과 기술적인 면에서 조언을 많이 받았다.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싶다”라고 했다.
어머니가 인도네시아 사람인 영국의 탈리아 마틴은 “엄마의 나라여서 고향에 온 것 같다. 어제 프로암 만찬에 참석하면서 기대 이상으로 그 화려함과 행사의 스케일에 놀랐다. 세계 어느 투어 대회와 비교해 보아도 손색이 없다. 대회 세팅이나 상금 규모, 운영 등 모든 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이다”라고 평가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유망주에게는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기회다. 한국 선수 52명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필리핀, 대만, 영국 등 각국 선수가 출전한 국제 대회 성격이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 KMK, 하나은행, 현대자동차가 대회 후원에 나섰다.
송창근 KMK 회장은 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현대자동차는 파3 개홀 전체에 홀인원 부상을 걸었다. 3번 홀(코나), 7번 홀(스타게이저), 11번 홀(아이오닉), 14번 홀(산타페)가 행운의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 갤러리 경품으로 스타게이저가 제공된다.
대회 기간에는 주니어 스내그 골프 클리닉 열린다. 대회 실시간 스코어는 인터넷 리얼 스코어링 홈페이지(https://www.gtscore.com/iwo/public/index.php) 또는 대회를 주관하는 아시아골프리더스포럼 홈페이지(https://asiagolfleadersforum.or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부)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미식 탐방] 자카르타에서 만나는 롬복의 맛, ‘아얌 탈리왕’ 맛집 BEST 5](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4/09/롬복-길리-트라왕안-섬-238x178.pn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