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도네시아 외교장관 회담…방산·식량 협력 강화키로

조현 외교부 장관과 수기오노 인도네시아 외교 장관

조현 외교부 장관은 21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수기오노 인도네시아 외교 장관과 취임 후 첫 한-인도네시아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하고, 고위급 교류, 실질 협력, 한반도 등 지역 및 국제 정세 관련 의견을 교환했다.

양 장관은 양국 공동의 관심 사항인 디지털, 에너지, 기후변화 대응 등 분야와 방산, 식량안보 및 농업 생산성 향상과 같이 인도네시아의 수요와 한국의 강점이 만나는 분야에서의 전략적 협력을 심화해나가기로 했다.

조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우리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국가로서 양국 신정부 출범을 계기로 포괄적 분야에서 양국 간 호혜적 협력을 더욱 심화, 확대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수기오노 장관은 조 장관의 환대에 사의를 표하고 인도네시아 역시 우리 신정부와의 협력 강화를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조 장관은 올해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5차 한-인도네시아 외교장관 공동위원회 회의 참석을 기대한다고 했고, 수기오노 장관은 조 장관의 인도네시아 방문을 환영한다고 답했다.

양 장관은 한-인도네시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을 활용해 교역 및 투자가 더욱 증대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특히 조 장관은 수기오노 장관에게 인도네시아에서 활동 중인 2천300여 개 우리 기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고 수기오노 장관은 우리 기업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정치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