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 MERDIS INTERNATIONAL, 이브누 자밀 배우와 BODIMAX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 체결

이커머스 전문 기업 PT. MERDIS INTERNATIONAL(대표 김경현)은 지난 5월 16일 자카르타 꾸닝안 소재 레플스 호텔(Raffles Hotel)에서 인도네시아의 유명 배우이자 진행자인 *이브누 자밀(Ibnu Jamil)과 자사 운동기구 브랜드 BODIMAX의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BODIMAX는 2014년 TV 홈쇼핑 전용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20년 팬데믹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빠르게 확장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2025년 현재, BODIMAX는 인도네시아 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헬스 및 운동기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SOGO 백화점과 AEON Mall을 포함한 전국 16개 도시에 총 38개의 직영 오프라인 매장과 58개의 애프터서비스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2월 인도네시아 최고 권위의 ‘SUPERBRAND’ 어워즈 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PT. MERDIS INTERNATIONAL(대표 김경현.사진 왼쪽)은 지난 5월 16일 이브누 자밀(Ibnu Jamil) 배우와 BODIMAX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BODIMAX 제공

브랜드의 새 얼굴로 선정된 이브누 자밀 배우는 2004년 드라마 Seandainya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한 이후, 영화 *Before, Now & Then (Nana)*로 2022년 베를린국제영화제(Berlinale)에 초청되며 국제적 입지를 다졌다.

또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Gadis Kretek(2023)에서 주연으로 활약해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Indonesia’s Got Talent 및 다수의 스포츠 프로그램 진행자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PT. MERDIS INTERNATIONAL(https://bodimax.co.id)은 해피콜, 네오플램, 스위스밀리터리, HEAD, MOSH 등 14개 글로벌 브랜드를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일본의 대형 상장사 및 종합상사로부터 2,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이후 2020년부터는 온라인 사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가속화하며, 자체 물류센터, 콘텐츠 제작팀, 디지털 마케팅팀, 라이브커머스 전담팀 및 스튜디오 등을 구축해 제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내재화하며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회사 측은 올해에도 공격적인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 BODIMAX 브랜드는 연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50개로 확대할 예정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20여 종의 신제품 출시도 계획 중이다.

또한, 연내 2개의 신규 대형 브랜드 런칭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양화하고, 인도네시아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메르디스 인터내셔널의 김경현 대표는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제품 라인업과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바디맥스 브랜드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운동을 통해 더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돕는 신뢰받는 국민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