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은행(PT Bank KB Bukopin Tbk)이 서부 자와주 브카시군 묵티와리 마을에 위치한 묵티와리 다문화 도서관에 도서와 교육용 놀이 시설을 기증하며 지역 사회 교육 발전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는 KB뱅크의 핵심 가치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실천의 일환으로, 해당 지역의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한 도서관 활성화 노력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고 있다.
이우열 KB뱅크 은행장은 20일 자카르타에서 열린 행사에서 “KB뱅크는 다양한 CSR 이니셔티브를 통해 인도네시아의 문해력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 행장은 묵티와리 다문화 도서관에 대한 이번 지원이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KB뱅크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교육은 사회 발전의 근간이라고 믿는다. 도서 및 교육용 놀이 시설 지원을 통해 어린이와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더욱 풍요로운 학습 기회를 접하고, 창의성을 개발하며,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묵티와리 초등학교 01 학생들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도서 소개 세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새로운 교육용 게임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CSR 활동을 통해 KB뱅크는 일반 과학, 외국어 기술, 교육 만화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기증하여 도서관 컬렉션을 풍부하게 했다.
또한, 어린이들의 인지 및 사회적 기술 개발을 돕고 학습 과정을 더욱 즐겁고 상호작용적으로 만들어 줄 교육용 놀이 도구도 함께 제공했다. 이러한 지원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도서 및 교육 시설 기증식에는 이우열 KB뱅크 은행장을 비롯하여 아리즈 디안 페르카사 KB뱅크 기업 비서, 구가 누라니 인도네시아(GNI) 재단의 마틸다 앙투아네트 부이산 회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더불어 묵티와리 마을 관계자, 묵티와리 초등학교 01 교장 및 학생 80명, 묵티와리 다문화 도서관 운영진 등 지역 사회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KB국민은행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를 표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