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주지사 후보인 리드완 카밀(RK)은 자카르타를 관광 도시로 만드는 것부터 저소득층을 위한 무이자 대출 제공까지 자카르타를 발전시키기 위한 꿈이 많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현재 자카르타는 관광 명소가 부족해 사람들이 휴가지로 선택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그래서 자카르타를 새롭고 선진적인 도시로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Ridwan Kamil은 자카르타를 국제적인 수준의 콘서트를 통해 세계적인 축제의 도시로 만들고,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콘서트가 지역 소득 증대를 위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드완 카밀-수스워노(RIDO) 두 후보는 자카르타를 세계적인 도시로 만든 경험을 바탕으로 자카르타를 세계적인 축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콘서트도 모두 국제적인 수준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리드완 카밀은 경찰과 협력하여 자카르타에서 개최될 콘서트의 허가를 용이하게 할 것이고, 결국 티켓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티켓 판매 가격이 치솟는 이유는 콘서트 행사 허가의 복잡성에 대해 이벤트 주최자나 이벤트 기획사로부터 조언을 받았다고 인정했다.
이어 싱가포르에 막대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준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를 예로 들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리더십 기간 동안 자카르타에도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 우리가 개선하여 넓고 적절한 접근성을 갖춘 국제 수준의 콘서트 장소를 만든다면, 5년 후에는 자카르타가 국제 수준의 축제로 선택되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활동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