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자카르타의 세련미를 찾을 수 있는 곳 – 끄망(Kemang)

Kemang, Tempat Berkumpulnya Anak Muda Jakarta

한국의 이태원으로 불리는 남부 자카르타의 끄망(Kemang)은 자카르타 트랜드세터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이곳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어 외국인도 많이 찾는 곳이다. 최근 들어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갖춘 카페와 레스토랑, 엔티크 샵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핫 플레이스다.
끄망은 좁다란 거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어 이 곳을 방문한다면 식사부터 스파까지 올인원(all-in-one)으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끄망에서는 인도네시아에서 쉽게 감상 할 수 없는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과 문화생활도 체험할 수 있다.
<끄망 지역 추천 레스토랑>

HYDE(하이드)

HYDETerkenal dengan Chocolate Soil Dessert nya yang jika dilihat sekilas sangat mirip dengan tanah yang dipenuhi dengan cacing cacing. Selain dessertnya, HYDE juga dikenal karna tempatnya yang nyaman dan cocok untuk tempat bersantai dengan teman ataupun keluarga.

하이드(Hyde)는 자카르타 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레스토랑 중 하나다. 아늑하면서도 도회적인 인테리어를 가진 이 곳은 독특한 메뉴로도 유명하다. 특히 하이드에서 유명한 메뉴는 바로 ‘초콜릿 흙 디저트’이다. 요리와 ‘흙’과의 매치가 아이러니해 ‘흙’에 궁금증이 생겨 이 음식을 주문한다면, 디저트의 플레이트를 보고 깜짝 놀랄 것이다. 진짜 화분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이 디저트는 화분 모양의 접시에 초콜릿 가루로 흙을 표현하고, 초콜릿 젤리로 지렁이로 가니쉬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이 독특한 모양새로 유명해진 이 디저트는 하이드에서만 경험 할 수 있다.

주소: Jl. Taman Kemang I A No.8, Kemang, Jakarta
전화: 021-56103888
운영 시간: 11:00 – 01:00 (금,토 오전 11:00 – 02:00)

Colonial Molecular Gastronomy
(콜로니얼 몰레큐라 가스트로노미, CMG)

ColonialSesuai dengan namanya, nuansa kolonial sangat kental terasa di restaurant ini,. Restaurant yang terbilang cukup baru ini sudah mampu menarik perhatian para pengunjung Lippo Mall Kemang. Dengan dekorasi nuansa kolonial tahun 1930-an, tempat ini cocok dijadikan destinasi untuk nostalgia dan menikmati hidangan hidangan yang pastinya menggugah selera pengunjung.

CMG는 일단 들어선 방문객들은 이곳의 인테리어에 매혹 될 것이다. 오래된 역사를 지닌 유명 식당 바타비아와 같이 이곳은 1930년 대의 인테리어 장식으로 꾸며졌다. 이곳은 엔티끄한 식당에서 프랑스식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곳의 요리는 아름다운 플레이팅을 체험 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끄망에서 멋진 프랑스식 식사를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주소: Kemang Village (Lippo Mall), Lantai Upper Ground
Jl. Pangeran Antasari, Kemang, Jakarta
전화: 021-29056891
운영 시간: 10:00 – 23:00 (금, 토 10:00 – 01:00)

MammaRosy(맘마로지)

Mamma RosyRestauran yang menyajikan makanan Italy ini adalah salah satu restaurrant yang wajib dikunjungi di daerah kemang. Mulai dari Smashing Pumpkin Soup sampai dengan Carpaccio De Salmon. Restauran ini menyajikan suasana homey yang membuat pengunjung nyaman untuk bersantap sambil bersantai di tempat yang berlokasi di jantung kemang ini.

맘마로지 레스토랑은 아늑한 정원과 탁 트인 2층 발코니를 갖추고 있어 복잡한 끄망 거리를 한 발짝 벗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은 이태리 가정식의 요리와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주소: Jl. Kemang Raya No. 58, Kemang, Jakarta
전화: 021-71791592
운영 시간: 평일 11:00 – 23:00 (주말 11:00 – 00:00)

Lobbyn Kitchen & Bar(로빈 키친&바)

Lobbyn Kitchen and BarTidak hanya menyajikan menu makanan dari satu negara saja, Lobbyn Kitchen and Bar yang berada di dalam Fave Hotel Kemang ini menyajikan berbagai menu andalan dari berbagai negara. Restauran ini dikenal dengan signature dishnya yaitu Sop Buntut. Dengan interior minimalis, Lobbyn Kitchen and Bar dapat dijadikan pilihan yang tempat untuk anda.

이 곳은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어 유명하다. 특히 이 곳에서 유명한 시그니쳐 요리는 ‘Chicken Lobbyn Favourite’과 ‘솝 분뚯(Sop Buntut)’이다. 로빈 키친 & 바 레스토랑은 미니멀리즘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이 끄망의 전경과 음식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곳에서는 끄망 거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있어 멋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주소: Favehotel, Jl. Kemang 1 No. 6, Kemang, Jakarta
전화: 021-29529047
운영 시간: 10:00 – 01:00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