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산타라 Bambang Susantono 수도청장은 향후 개발 과정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채권을 발행할 계획이며, 채권 발행은 투자 개발 자금 조달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월 1일 자카르타에서 Bambang 청장은 향후 수도청이 채무증권 발행 외에도 누산타라 수도로부터 탄소 거래를 통한 자금 흡수를 연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ambang 청장은 채권 발행은 가까운 시기에 실행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유는 수도청의 평판 등급을 올려야 하기 때문으로 “탄소 거래를 포함하여 도시 관리에 대한 명성을 얻은 후 5년 후”라고 Bambang 청장은 설명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신수도 개발 자금이 국가 예산 및 기타 합법적 출처에서 조달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 중 하나는 채권 또는 수쿠크의 발행이다.
이것은 국가 수도의 준비, 개발 및 이전과 특별 수도 지역 관리를 위한 자금 조달 및 예산 관리에 관한 정부령 2022년 17호에 명시되어 있다. 이 정부령은 2022년 4월 18일 조코위 대통령이 서명했다.
수도청은 누산타라 수도권에 대한 채권 또는 정부 수쿠크를 발행할 수 있다. 정부령에는 “수도 특별 지방 정부 채권 또는 Sukuk의 발행은 장관의 승인과 법률 조항에 따라 수행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