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JS 미 가입자는 코로나19 부스터 백신 유료화 계획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BPJS 건강 보험 미 가입자에게 코로나19 부스터 백신 접종 비용을 유료화할 계획이다.

1회 부스터 백신 접종 비용은 풍토병 기간에 100,000 루피아로 계획되었다.

Budi Gunadi Sadikin 보건부 장관은 Covid-19 대유행의 풍토병 전환 기간에 부스터 백신 접종 비용은 100,000 루피아로 계획되었다고 2월 8일 수요일에 열린 국회 9과 위원회에서 말했다.

하지만 정부가 부담한 BPJS 건강 보험의 기부금을 받은 국민들이 무료로 접종하게 된다고 전했다.

코로나부스터 유료접종부스터 백신은 6개월마다 국민들에게 접종하게 된다.

Budi 보건부 장관은 100,000 루피아 비용은 백신가격과 기타 비용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Budi 보건부 장관은 “사실 백신값이 10만 루피아 이하다. 다른 추가비용이 있고 10만 루피아는 국민들이 부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6개월마다 접종 받으니 저럼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전에 Budi 보건부 장관은 BPJS 건강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국민들을 부스터 백신 접종 비용을 내야 한다고 지난 1월 말했다.

1월 24일 화요일에 열린 국회 9과 위원회의 회의에 참석한 Budi 보건부 장관은 “감기 백신 등 가격이 5-10 달러로 20만 루피아가 안 되는데 BPJS 건강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사람은 구입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