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가정용 소화기 준비해야… 화재 피할 수 없지만 피해는 줄일 수 있다

자동차 또는 가정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화재를 피할 수 없으나 소화기만 있으면 화재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인도네시아어에서 작은 소화기를 Alat Pemadam Api Ringan이라고 한다. 이 단어는 줄임말로 APAR (아파르)라고 한다.

APAR (아파르)는 새 차에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장치다.

2020년 2월 18일에 규정된 자동차 비상 대응 시설에 관한 육상 교통국장의 규정(번호: KP 972/ AJ 502/ DRJD/ 2020)에 따라 자동차 소화기 APAR 설치는 2조 2항, 3항, 4항에 명시되어 있다.

자가용 차와 화물차는 M1, N1, N2, N3, O1, 02, 03, 04 카테고리의 경량 소화기를 비상 대응용으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제3조에는 “자동차 긴급 대응 용품은 자동차 수입업자와 제조업체, 조립업체가 준비해야 한다”고 한다.

제4조에는 수입업자와 제조업체, 조립업체가 기술적인 사항을 수행하고 APAR 장치는 육상교통국장이 승인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그러나 이 규칙 시행 이전 자동차는 APAR 설치가 의무적이지 않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자동차 소유자는 APAR을 설치해야 한다.

시장에 나온 소화기는 다양한 가격으로 여러 소화기가 있다. 차량용으로 1kg 용량 APAR가 많이 있다. 차량용 소화기 가격은 350,000~ 100마 루피아 대이다.

APAR Servvo 제품은 다시 충진 할 수 있다. 또한 APAR는 사용기한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차량 소화기 APAR-0.5kg 가정용 소화기는 FIRE STOP 제품도 10만 루피아 대에 저렴한 제품이 많다.

이 소화기는 스프레이식으로 흔들어서 사용하며 가정용 소화기는 가정 필수품으로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