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우기 시작, 자연재해 경고

(2014년 11월 11일)

Indonesia Floods

지질기상청은 인도네시아가 11월 우기로 들어서며 자카르타, 보고르, 땅그랑, 버까시 등의 여러 지역들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발표했다. 이 우기는 내년 1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매년 우기 중 집중호우로 산사태와 홍수가 수십 차례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인명·재산피해가 막심한 상황이다. 작 년 한해 수해 피해액과 복구액이 총 6억 달러에 달했을 만큼 수도 자카르타 역시 우기피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자카르타는 찔리웅강, 브상그라한강, 순떼르강 등 모두 13개의 강이 자카르타를 통과하는데 만일 보고르지역에서 집중호우가 계속되고 해수면이 상승하면 해변가의 단중, 안쫄, 쁠루이트지역에서 해수가 범람해 자카르타에서 큰 홍수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자카르타 주 정부는 홍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수지를 준설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매년 반복되는 저지대 침수와 시내 도로의 침수로 인한 극심한 교통정체를 막기에는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