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국가 개발 계획위원회(Bappenas)는 외국 파트너들에게 칼리만탄에 새로운 인도네시아 수도를 건설하는 것과 관련하여 인도네시아 정부와 함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하였음.
Bappenas는 새로운 도시의 건설과 관련하여 특별한 협력 모델을 구성하는 것을 내용으로 포함하는 컨셉 초안을 제시하였다고 지지난 금요일(11/29) Bappenas의 개발 기금 담당자 Leonard Tampubolon이 말하였음.
“사실 우리는 열려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구체적인 협력 모델을 구성해야 합니다. 해당 방안은 초안이 잡혀있습니다. 컨셉이 잡히면, 우리는 구체적인 요구 조건들을 보여드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하였음.
조코위 대통령은 현재 수도인 자카르타에서 동부 칼리만탄 지역으로 수도를 이전하는 결정을 내린 이후에 Bappenas를 수도 이전 컨셉을 계획하는 조정부처로 지명하였음. Leonard는 일본, 대한민국, 호주를 포함한 여러 국가들이 인도네시아가 새로운 수도를 개발하는 것과 관련하여 투자, 차관, 지원 등을 포함한 금융 정책 지원을 제안한 바 있다고 말하였음. “그들은 그들이 함께할 수 있는 협력의 영역에 대해서 문의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단 개념의 구체적인 내용을 보고 협력의 모델을 구성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하였음.
마루프 아민 부통령은 앞서 새로운 수도를 개발하는 것과 관련하여 인도네시아와 협력할 외국 파트너들은 정부의 요구사항에 맞춘 검증을 충족해야 한다고 말하였음. “우리가 추진하는 계획에 맞춘 적당한 기술력을 갖추면서 우리가 요구하는 조건들을 충족하는 파트너들을 선정할 것입니다.”라고 부통령은 11/28에 말하였었음.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