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제4기 학부모샤프론 봉사단 발대식 개최

Tuesday, April 22, 2014

JIKS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이하 JIKS, 교장 김승익)는 지난 4월 16일 학부모샤프론봉사단  제4기 발대식을 JIKS 다목적실에서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학부모샤프론봉사단(단장 김홍삼)의 임원과 회원 64명을 비롯하여 중·고 학부모 및 교직원 참석하여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모색했다.

발대식 내용은 샤프론 신임 임원단 임명장 수여와 전체 회원 선서, 격려사 및 축사, 작년 임원단 감사장 수여 및 활동 보고, 2014년도 활동 계획 보고 등의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승익 교장은 “JIKS 학생들과 함께 3년 동안 현장 체험 형태로 다양하게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은 그 동안 물심양면으로 애를 써주신 샤프론봉사단의 역할이 컸다”라고 감사함을 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입 회원 2~3급 연수가 예정되어 있으며, 밥퍼해피센터 봉사, 수까부미 지역사회 봉사와 통역 봉사, Yayasan ‘Sinar Pelangi’ 고아원 일일봉사, 행복마켓 벼룩시장, 무지개공부방 등 봉사활동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은 언제든지 찾아가서 도움을 줄 계획이다.

JIKS는 학부모샤프론봉사단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삶의 보람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차세대 자원 봉사자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샤프론(Chaperon)은 미국의 초중고에서 선생님을 도와 학생들의 교외활동을 인솔, 지도하는 학부모 봉사자를 지칭하는 말이며, 학부모샤프론봉사단은 비영리자원봉사단체(NPO)인 사단법인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산하에 있는 학교봉사단 조직이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