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대통령과 프라보워 당선인은 자카르타에서 여러 장관들과 함께 2025년 국가 예산 초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한적 회의를 주재했다.
8월 5일 조코위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 및 프라보워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신정부의 업무 계획, 재정 각서 및 2025년 국가 예산 초안을 논의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내각의 여러 장관들과 제한 회의를 주재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회의에서 조코위 대통령을 비롯한 프라보워 국방부 장관과 프라틱노 국무부 장관이 자리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개회사에서 “우리는 2025년 국가 예산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며, 2025년 국가 예산에는 대통령 당선인의 모든 프로그램이 포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정부 업무 계획과 2025 회계연도 국가 예산 초안에 프라보워 수비안또 대통령 당선인과 기브란 라카부밍 라카 부통령 당선인, 즉 차기 정부가 추진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의에서 조코위 대통령은 식량 위기와 유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세계 경제 침체의 위험에 대해 모두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었다.
조코위 대통령은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 정책과 관련된 세계 경제의 둔화 위험과 식량 위기, 유가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정학적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부의 업무 계획에 국가 수입 목표를 늘리기 위한 조치를 최적화할 것을 요청했다.
이 회의에는 하디 짜잔토 정치-법률-안보 조정장관, 아일랑가 하르타르토 경제 조정장관, 무하지르 에펜디 인간개발문화 조정장관,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해양투자 조정장관이 참석했다.
스리 물야니 인드라와티 재무부 장관, Bappenas 수하르소 모노아르파 국가개발계획부 장관, 부디 카리아 수마디 교통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 장관, 안디 암란 술라이만 농업부 장관, ST 부르하누딘 법무장관, 리스트요 시깃 프라보워 경찰청장, 아구스 수비야토 TNI 총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정치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