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협의회, 2024년 K-Food Fair에서 김치 체험 주관

K-할랄푸드 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 2024.7.12.Jakarta aT센터 제공

재인도네시아 외식협의회(회장 강진호)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자카르타)와 협력하여, 7월 13일과 14일 센트럴파크 야외광장에서 K-Food Fair 소비자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K-푸드 부스를 통해 한국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재인니 외식업협의회는 김치 체험 행사 부스를 열고 600여명의 방문객을 맞이했다.

외식협의회 조리분과 윤희섭, 송호진 쉐프를 필두로 한 한국 젋은 쉐프들의 시연으로 방문객들은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외식협의회 조리분과 윤희섭, 송호진 쉐프 김치 담그기 시연

외식업협의회 강진호 회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한식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림으로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한식을 즐기고, 한식당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식품과 식자재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2024년 K-Food Fair는 인니 외식업협의회와 한식진흥원의 협약으로 진행되었다. 재인니 외식 협의회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국 음식을 홍보하고, 식문화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