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odebek LRT 열차 광고, 한국 기업과 협력

▲Jabodebek LRT 열차 내부

인도네시아 철도회사 (PT Kereta Api Indonesia (이하 KAI)는 자회사 PT KA Wisata (이하 KA Wisata)를 통해 Jabodebek LRT 광고 관리하고 PT Megabox Glovis (이하 MBOX Media)와 제휴했다고 8월 16일자 디틱닷컴 등 주요 언론이 전했다.

KAI는 Jabodebek LRT 자산을 또 다른 수입원으로 최적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활용될 자산에는 실내 및 실외 역 건물, 열차 본체 및 기타 Jabodebek LRT의 광고 자산이 포함된다. MBOX Midia는 한국회사라고 전했다.

KAI Wisata의 Hendy Helmy 대표 이사는 KA Wisata와 MBOX Media 간의 전략적 협력이 양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사의 수익 증대와 별개로 MBOX Media는 인도네시아에 기술 이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네시아 주요 언론에 따르면 “MBOX Media는 인도네시아, 특히 Janodetabek LRT 광고 프로젝트에 대한 장기 투자에 전념하고 있다. MBOX Media는 5000억 루피아를 투자할 예정이며 회사 사업과 관련된 여러 전략적 프로젝트 인수에 따라 증액이 여전히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MBOX Media는 Jabodebek LRT광고를 관리하는 전략적 독점 파트너로 KA Wisata에 감사를 표했다.

참고로 Jabodebek LRT는 오는 8월 26일 조코위 대통령이 개통할 예정이다. Jabodebek LRT는 PT INKA가 생산한 총 186개의 객차를 운영하게 된다.

각 열차는 평상시에는 최대 74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출퇴근 시간대에는 최대 1,300-1,5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