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카르노 하타 공항 열차 이용하는 방법

(한인포스트) 자카르타에서 공항가는 방법은 공항 서틀버스, 공항열차 그리고 택시 또는 자가용이다.

차량 정체로 인해 불확실한 시간이 우려된다면 공항열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무정차 고속기차가 아니어서 1시간을 예상해야 한다.

최근 공항 근처 까북과 PIK 주택단지가 개발되면서 출퇴근 시간 정체가 심하다. 이럴 경우 가까운 BNI City 역이나 Duri 역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공항역 도착해서 터미널 이동시간도 고려해야 한다.

자카르타에서 공항가는 열차는 가장 먼 Manggarai 역에서, BNI City 역, Duri 역 및 공항 근처 Batu Ceper 역, Soekarno-Hatta 국제공항까지 왕복 운행하고 있다.

운행시간은 가장 먼 Manggarai 역에서 공항까지 1시간이고, 자카르타 탐린에 있는 BNI City 역에서는 45분, Duri 역에서는 30분이 소요된다.

자카르타와 공항에서 출발하는 공항열차 시간과 도착시간은 다음과 같다.

자카르타에서 Kereta-Bandara-Soekarno-Hatta-공항 출발시간
자카르타에서 Kereta-Bandara-Soekarno-Hatta-공항 출발시간 * 빨간 점은 우등석 열차
Kereta-Bandara-Soekarno-Hatta-공항출발시간.* 빨간 점은 우등석 열차
Kereta-Bandara-Soekarno-Hatta-공항출발시간.* 빨간 점은 우등석 열차

탑승 티켓은 일반석(PREMIUM)과 우등석(EKSEKUTIF)으로 나뉜다. 우등석(EKSEKUTIF)은 별도 출발시간이 *정해져 있다.

운임은 공항에서 가까운 역까지는 왕복 최저 1만 루피아에서 시작하고 우등석은 7만 루피아에 탑승할 수 있다. 출발지별 좌석별 티켓 비용은 다음과 같다. 공항열차 탑승에는 일인당 최대 20kg 화물 제한이 있다.

Kereta-Bandara-Soekarno-Hatta-일번석 티켓 왕복 요금
Kereta-Bandara-Soekarno-Hatta-일반석 티켓 왕복 요금
Kereta-Bandara-Soekarno-Hatta-우등석 티켓 왕복요금
Kereta-Bandara-Soekarno-Hatta-우등석 티켓 왕복요금

공항역에 도착해서 1,2,3 터미널까지 서틀버스나 스카이 트레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틀버스는 20분 간격 운행되고 스카이 트레인을 이용하면 2~7분 이내에 각 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다.

공항순환-서틀버스
공항순환-서틀버스
공항순환 스카이트레인
공항순환 스카이트레인

참고로 현재 자카르타 공항열차는 PT Railink에서 철도청 산하 PT KAI Commuter Line으로 전환 단계에 있다.

전환 기간은 2023년 3월 말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카르타 공항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철도청이 지난 3월 5일 공지한 공항철도 이용 방법은 예전과 다름이 없다.

* 공항 열차 예매 방법 Cara beli tiket kereta bandara

공항 열차 티켓 구매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예비 승객은 Railink 웹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공항 열차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1. 레일링크 공식 홈페이지 (Website resmi Railink)

공항 기차표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Railink 웹사이트인 https://reservation.railink.co.id에서 가능하다.

레일링크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승객은 출발역, 도착지, 출발 일정, 티켓 수를 입력하면 된다.

티켓을 구매하는 예비 승객은 이메일을 통해 바코드가 포함된 전자 티켓을 받게 된다.

바코드는 공항 출발역 탑승 시 스캔하고 도착해서 탭아웃하면 된다.

2. Aplikasi KA Bandara

공항 열차 티켓을 구매하는 두 번째 옵션은 공항 열차 애플리케이션 ‘KA Bandara’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티켓을 구매하기 전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등록한다. KA Bandara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티켓 구입은 출발 일정에 따라 입력하고 결제하면 된다.

3. 티켓 무인 판매기 Vending Machine
공항철도 승차권 구입은 공항역에서 무인 판매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4. 공항역 카운터에서 구매 Pembelian di loket stasiun bandara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 도착한 예비 공항열차 승객은 공항역 카운터에서 기차표를 구입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할 시간이 없는 예비 승객이 이용한다.

다만, 이둘피트리,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 특정 시기에는 많은 사람 때문에 공항역 매표소의 티켓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