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2023학년도 시업식 및 입학식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신입생과 재학생 JIKS 제공

‘배움을 즐기는,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향한 첫 걸음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이선아)는 지난 3월 2일 2023학년도 시업식 및 입학식을 가졌다.

Covid-19로 인해 영상으로 진행된 지난해와 달리, 2023학년도 입학식과 시업식은 나래홀에서 진행되었다.

시업식은 2~6학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담임 및 교과 교사 소개, 학교장 환영사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선화 교장 환영사. 사진 JIKS 제공
이선화 교장 환영사. 사진 JIKS 제공

이선아 학교장은 학생들에게 ‘존중(Respect), 조화(Balancing), 책임(Responsibility)’ 세 가지를 강조하며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직원들과 함께 힘쓸 것을 공표하였다.

입학식은 6학년 선배들의 축하와 안내를 받으며 24명의 귀여운 신입생이 나래홀로 입장하였다.

이번 입학식은 신입생 입학허가를 시작으로 1학년 담임교사와 교과 교사 소개, 학교장 환영사, 입학 축하 선물 증정, 입학 축하 영상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선아 학교장은 환영사에서 “신입생들이 규칙을 잘 지키면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귀한 보석으로 자라날 것을 기대한다”고 이야기했고 학부모에게는,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미래를 선도하는 학교, 더 나은 JIKS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며 교직원 모두 열정을 갖고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