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경유 주유는 앱 사용해야 … 자가용은 하루에 60리터 제한

정부는 2월 6일부터 보조금이 있는 경유 판매 지역을 다시 확대한다. 보조금 경유는 My Pertamina 앱(App)으로 구매해야 하며, 사용자는 할당된 경유를 구매할 수 있다.

보조금이 있는 경유 구매 할당은 다음과 같다.
– 4륜 개인 차량; 구매 할당은 하루에 최대 60리터
– 4륜 대중 운송 차량과 물품 운송 차량; 구매 할당은 하루에 최대 80리터
– 물품 운송 공공 차량; 구매 할당은 하루 최대 200리터

PT Pertamina Patra Niaga사는 “보조금 경유 판매 확대는 경유 유통을 쉽게 모니터링하고 구매에 대한 오용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yPertamina석유가스관리국장(Kepala BPH Migas)의 공문(Nomor 04/P3JBT/BPH Migas/KOM/2020)에 따르면 보조금 경유는 MyPertamina 앱을 사용하여 구매해야 한다.

보조금 경유는 전국 193개 시군에서 판매된다.

보조금 경유를 구매하려면 QR 코드를 받아야 한다. QR 코드를 받기 위해 운전자 핸드폰에 MyPertamina 앱을 설치하고 등록한다. QR코드가 설치된 휴대폰을 가져와 주유소에 있는 직원에게 보여주고 경유를 구매하면 된다.

그러나 QR 코드를 받기 위해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서류는 다음과 같다.
– 주민등록증 (KTP) 사진
– 차량번호 등록증(STNK) 사진
– 차량 번호판 번호와 타이어가 보이는 차량 사진

MyPertamina 앱을 이용한 보조금 경유를 구입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https://subsiditepat.mypertamina.id 페이지
2. 요구 사항 확인
3. 등록을 클릭하고 개인 데이터와 연락처를 입력
4. 주소를 입력하고 보조금 유형을 선택
5. 최대 14일 대기

이용자는 MyPertamina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QR 코드를 다운로드하여 Pertamina 주유소에서 방문하면 된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