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서 2022년 월드컵은 어디서 보나?

2022년 인도네시아 월드컵 중계권자 EMTEK 그룹
SCTV, Indosiar, Moji, Mentari TV, Nex Parabola, Streaming Vidio

상업지역 월드컵 중계 방영은 허가와 비용 지불해야 가능… 한국방송 셋톱 방영불가

(한인포스트) 2022년 카타르 월드컵(Piala Dunia 2022 di Qatar)이 11월 20일 일요일 23.00 WIB에 알 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개최국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첫 경기로 개막했다.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은 어디서 시청할 수 있나? 공식적인 인도네시아 2022 월드컵 중계권자가 제공하는 미디어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현재 2022년 인도네시아 월드컵 중계권 보유자는 EMTEK(Elang Mahkota Teknolog) 그룹이다.

따라서 인도네시아에서 2022년 월드컵 경기는 EMTEK 그룹(www.emtek.co.id)에 후원하는 TV 채널과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그렇다면 2022년 월드컵은 어떤 채널과 플랫폼에서 중계 될까?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인도네시아에서 시청할 수 있는 공식 TV 채널 및 스트리밍 플랫폼 목록은 SCTV, Indosiar, Moji, Mentari TV, Nex Parabola, Streaming Vidio이다.

-TV 채널
2022년 월드컵 경기 방영 저작권을 갖고 있는 EMTEK 그룹을 후원하는 4개 TV 채널은 다음과 같다.

-SCTV -Indosiar -Mentari TV -Moji -Champions TV, Nex Parabola.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부터 12월 18일 결승전까지 총 64경기가 디지털TV 4개 채널 을 통해 생중계된다. 그러나 4개의 TV 채널이 모든 경기를 동시에 방송하지는 않는다.

SCTV 인스타그램 계정에 따르면, SCTV만이 모든 경기를 생중계하고 나머지는 순환 방송한다.

이 4개 채널을 통해 2022년 월드컵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TV(텔레비전)와 신호 수신 안테나를 갖춰야 한다.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기 위해 부가적인 셋톱박스(STB) 장치가 설치된 일반적인 유형의 디지털 TV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유선 통합 케이블 체널에서는 월드컵 방영이 불가하다.

-스트리밍 플랫폼 Vidio

디지털 TV 채널 외에도 2022년 월드컵 방송은 Vidio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액세스할 수도 있다.

2022년 월드컵을 Vidio로 시청하려면 이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Vidio 서비스는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언제 어디서나 2022 월드컵을 시청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폰)나 앱스토어 (아이폰)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된다.

Vidio는 IDR 59,000부터 2022년 월드컵 스트리밍을 위한 특별 구독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Vidio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로그인해서 ‘Vidio World Cup 2022 패키지 구독 옵션’을 선택하고 제공된 안내와 방법에 따라 2022 월드컵 영상 패키지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Champions TV 스포츠 채널을 통해 Vidio OTT(Over The Top) 서비스로 시청할 수도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표팀 경기 일정하지만 가계나 상가, 단체관람은 허가없이 방영이 불가하다.

상업지역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방영하려면 인도네시아 월드컵 중계권 보유자인 EMTEK(Elang Mahkota Teknolog)에 비용을 지불하고 방영해야 한다.

인도네시아 호텔 및 레스토랑 협회(PHRI)는 월드컵 방영허가를 받으려면 수천만 루피아를 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셋톱박스를 이용한 방영도 저작권 위반사항이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