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육기업인 PT. Iam Edu Networks(이하 ‘IEN’, 대표 정봉협)는 지난 5월 13일 국립인도네시아 대학교(이하 ‘UI대’, 총장 Ari Kuntjoro) 본관에서 비학위과정 온오프라인 교육과 훈련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합작법인을 세우기로 합의했다.
이는 지난해 8월 양 기관 공동사업으로 론칭한 교육훈련 플랫폼 Makara UI Academy(MUIA)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것으로 13일 서명식을 가졌다.
올해 출범할 합작법인은 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 각 단과대학 산하에 있는 훈련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공기관 및 기업체 수요에 맞는 훈련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13일 서명식에서 참석한 Dedi 부총장은 합작법인의 사업을 위해 관련 부서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공공기관 또는 기업이 요구하는 질높은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함으로써 UI대학의 명성에 걸맞는 훈련기관”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법인은 국가자격과정, 기업맞춤형 훈련과정, 단기과정, 어학과정 및 취업능력인증 과정 등을 운영하되, 온라인이나 현장교육 또는 하이브리드 교육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훈련과 함께 UI대학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의 최대 주주가 될 IEN은 NHNedu의 학교 알림장 앱 인 Iam School을 작년에 인도네시아에 론칭한 에듀텍 기업으로, MUIA에 필요한 LMS(Lerning Management System)를 제공한 바 있다.
한국폴리텍 1대학장을 지낸 바 있는 정봉협 IEN 대표는 한인포스트와 인터뷰에서 “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의 수준 높은 강사진을 활용하여 양질의 컨텐츠 제작할 뿐 아니라, 한국의 훈련과정과 컨텐츠를 현지화하고, 수요자 맞춤형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UI대와 함께 인니 교육훈련시장에서 고품질 훈련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