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신수도 지역에 토착민 산림과 교차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Gadjah Mada 대학교수는 주장했다.
Gadjah Mada 대학의 농업법 전문가들은 신수도 IKN에서 사용되는 토지 소유권 또는 토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Rikardo 교수는 “IKN 위치 주변에는 자와, 술라웨시에서 이주 온 많은 이민자들이 있다. 그들은 여러 세대 동안 그곳에 있었다”라고 4월 3일 설명했다.
예를 들어, Jawa에서 온 사람들은 석유 및 가스 산업과 이주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한편, 남부 술라웨시와 중부 칼리만탄에서 온 사람들은 생활 문제로 이전했다.
따라서 IKN Nusantara 위치 주변에 토착민 토지의 존재에 대한 주장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대학측은 전했다.
그 외에도 정부는 IKN Nusantara에서 토지 취득 목적으로 토지의 소유권, 기록을 검토해야 한다.
Bentala Rakyat Heritage Foundation 의장이자 지속 가능한 산림 커뮤니티 재단(YMKL) Emil Kleden의 전무이사는 “IKN Nusantara를 구축하려면 사전 동의(FPIC) 원칙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개발 프로그램이나 프로젝트가 해당 지역에서 정보를 얻을 권리가 있다”라고 말했다.
FPIC 원칙 적용은 커뮤니티의 특정 당사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원주민 의견에 동의하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에 기반하지 않는 법 적용이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