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장관 “3차 COVID-19 확산 위험”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 장관(Menteri Kesehatan Budi Gunadi Sadikin. 사진- 대통령비서실 언론국>

– 인도네시아발 Delta 변이체 25개 돌연변이 AY.23 바이러스 확산 돼
– 인도네시아에 없는 세 가지 위험 변종은 Lambda(C.37 + C.37.1), Mu(B.1.621 + B.1.621.1) 및 C.1.2 바이러스

부디 구나디 사디킨(Budi Gunadi Sadikin) 보건부 장관은 인도네시아의 3차 코로나19 확산 위험에 대해 또 다시 강조했다.

백신 접종률이 높은 많은 국가에서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공격으로 여전히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부디 장관은 11월 14일 CNBC에서 “일본이 3차 물결에 올랐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도 올랐다. 이제 유럽과 미국, 이스라엘, 영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약칭 BGS라고 부르는 보건부 장관은 COVID-19 사례 증가의 주요 원인은 델타 변이체(varian Delta)와 그 돌연변이(mutasi-mutasi)라고 말했다.

가장 최근에는 Delta Plus AY.4.2 하위 변종(subvarian Delta Plus)도 영국에서 확산되고 있다.

그는 “바이러스는 예를 들면 깽단(preman) 같이 활동한다. 실제로 이 Delta 깡패들은 다른 바이러스 깡패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지배적이고, 더 강력하고 강하다”라고 말했다.

현재 많은 국가를 공격하고 있는 델타 변종이 지난 7월 인도네시아를 공격해 격렬한 COVID-19 환자를 발생시켰다.

이제 인도네시아에는 Delta 변이체 25개 돌연변이 또는 파생물이 있다. Subvarian AY.23 바이러스는 싱가포르를 포함한 많은 국가로 확산되었다.

보건장관은 “따라서 가장 중요한 열쇠는 제3의 물결을 막는 것이다. 이전 변종보다 더 강력한 잠재력을 가진 새로운 변종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 국영기업 차관은 또한 아직 인도네시아에 들어오지 않은 세 가지 위험한 변종을 상기시켰다.

Lambda(C.37 + C.37.1), Mu(B.1.621 + B.1.621.1) 및 C.1.2 바이러스다.

이 세 가지 변종은 일반적으로 남아메리카에 나타나고 있으며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의 관심 변종(VoI-Variant of Interest) 범주에 포함되어 있다.

BGS 보건부 장관은 “이 변종은 여러 국가에서 꽤 많이 퍼졌지만 아직 인도네시아에는 진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보건부 장관은 코로나의 새로운 변종은 COVID-19의 급증 가능성을 다시 상기시켰다.

보건부 장관은 “따라서 나중에 더 치명적인 새로운 변이가 생기면 또 다른 사례가 늘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인도네시아 일일 확진자 현황
인도네시아 일일 확진자 현황

한편, 인도네시아는 매일 3-400명대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11월 14일 339명 신규 확진자 발생으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자카르타가 92명으로 최다 발생지역이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