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신임 김윤기 교장 취임

교육부 공채 전문직으로 기획 조정실, 대변인실, 학교정책국 등에서 7년간 교육연구사와 연구관을 역임하였고, 경기도 소사고등학교에서 교장으로 4년간 혁신학교를 운영한 교육전문가 출신 지난 9월 2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이하 JIKS)에 김윤기 신임 교장이 부임하여 신학기 개학식과 함께 취임식이 거행되었다.

신임 김윤기 교장은 학생, 교직원들과 함께 나래홀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 JIKS 학생들로서 지켜야 할 사항과 앞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당부로 인사말을 대신하였다.

또한, 무엇보다 우리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 방향은 글로벌해야 하지만 우리의 정체성은 대한민국이라는 점을 명심하면서, 지금 생활하는 현지사정에 대해서도 언어와 문화 등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김윤기 교장은 교육부 공채 전문직으로 기획 조정실, 대변인실, 학교정책국 등에서 7년간 교육연구사와 연구관을 역임하였고, 교감을 거쳐 경기도 소사고등학교에서 교장으로 4년간 혁신학교를 운영한 교육전문가이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시민성과 영어능력(Global), 한국어와 민족정체성(National), 현지어 교육과 지역전문성(Local)을 두루 갖춘 글로내컬(GloNaCal)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직원과 함께 JIKS를 성장·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