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 Go-jek, OVO Top-Up 서비스

PT. Rintis Sejahtera와 제휴계약

우리소다라은행은 디지털 금융 사업 강화를 위해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ICT업체인 PT. Rintis Sejahtera와 디지털 지급결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3월 21일 PT. Rintis Sejahtera와 제휴 계약을 맺고 ATM 및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하여 Go-Jek, OVO 및 Paytren Top-Up 서비스 제공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Lion Air, Sriwijaya Air, CAR, Universitas Maranatha, Mega Finance 의 결제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7년 10월 생활 필수 금융서비스를 탑재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출시하고, 모바일뱅킹 전용 예적금 상품 가입, 대출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편의중심의 결제서비스를 추가 제공함으로서 고객 편의성을 확대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9년 2월 기준, 모바일뱅킹 가입자 수는 1만 6천명을 넘어섰다.

PT. Rintis Sejahtera는 ATM 및 직불카드 공동 결제망인 Prima를 운영하는 회사로 50% 이상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전자 지급 결제 대행 및 글로벌 결제 사업을 하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ICT 기업이다.

우리소다라은행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각종 쇼핑몰에서 e-money 결제가 보편화될 정도로 빠르게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발전하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디지털 선도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생활 필수 디지털 금융서비스 중심 제공으로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