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4월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개최

전시컨벤션센터인 경기도 고양 킨텍스는 인도네시아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한 ‘K-뷰티 엑스포 인도네시아 2019(K-BEAUTY EXPO INDONESIA)’를 오는 4월 4일 자카르타에서 연다고 19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이자 화장품 소비인구 8천만명을 자랑한다.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전시브랜드인 K-뷰티 엑스포의 첫 인도네시아 지역 진출로, 4월 4∼6일 자카르타 중심가 캐마 요란 지역의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열린다.

경기도 기업 30곳을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 기업 약 60곳이 참가해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헤어, 네일, 에스테틱, 보디, 미용 도구,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출품할 예정이다.

올해로 10회차를 맞는 현지 B2B 뷰티 전문박람회인 ‘인도 뷰티 엑스포(INDO BEAUTY EXPO)’도 같이 열린다.

또 이번 행사 참가업체에는 킨텍스와 현지 주최 측에서 사전 초청한 해외 바이어와 현장 수출 상담 기회가 주어진다.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전역의 바이어들을 초청하는 만큼, 동남아시아 시장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국내 참가기업에 좋은 비즈니스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롯데홈쇼핑 본사도 직접 참가해 3일간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 바이어들을 초청,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우수기업들의 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의 뷰티 시장 매출 규모는 매년 평균 13%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