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 물랴니 장관, “낮은 인플레이션, 타국 부러움 살 만한 성과”

▲스리 물랴니 인드라와티(Sri Mulyani Indrawati) 재무장관

스리 물랴니 인드라와티 재무부 장관은 최근 만디리 투자 포럼(MIF)에서 인도네시아의 낮은 인플레이션율이 다른 국가들의 부러움을 살 만한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스리 물랴니 장관은 “현재 우리는 아세안 국가나 G20 국가와 비교했을 때 가장 낮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국가들이 부러워하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이러한 성과가 물가 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통화 및 재정 정책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재정 정책 측면에서는 인플레이션 통제에 성공한 지방 정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쌀, 닭고기, 계란 등 주요 식품 가격을 안정시키고 낮추는 데 재정 정책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스리 물랴니 장관은 각 가구의 식량 가용성 확보가 경제의 질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며, 정부는 각 가구가 매일 적절한 음식을 얻을 수 있는 자원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이러한 정부의 노력이 인도네시아의 경제 성장률이 빈곤 및 실업률 감소와 함께 나타나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다고 낙관했다.

스리 물랴니 장관은 “높은 경제 성장, 안정적인 물가 또는 낮은 인플레이션, 실업률 및 빈곤 감소의 조합은 다른 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놀라운 성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다른 나라들이 특정 분야에서는 더 발전했을 수 있지만, 현재 인도네시아처럼 인플레이션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데는 성공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스리 물랴니 장관은 “높은 성장, 낮은 인플레이션, 실업률 및 빈곤 감소를 동시에 달성하는 것은 놀라운 업적”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2025년 1월 기준 0.76%(전년 동기 대비)의 낮은 인플레이션율을 기록했으며, 2024년 9월 빈곤율은 8.57%, 2024년 누적 경제 성장률은 5.03%를 기록하며 견조한 경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