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 인수 완료

한화투자증권, 인도네시아 칩타다나 증권·자산운용 인수 계약... 한화투자증권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칩타다나 증권 본사에서 칩타다나 증권 및 자산운용에 대한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사진은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캐서린 지나 함발리 칩타다나 캐피탈 커머셔너가 인수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3.6.28 [한화투자증권 제공]

한화투자증권은 17일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재계 6위 리포그룹 계열로 30년 이상 업력을 가진 중견 금융사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칩타다나증권 지분의 8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금융당국의 최종 승인을 얻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은 세 번째 동남아시아 진출을 완료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인구가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고, 평균연령도 29.7세인 ‘젊은 대국’인 만큼 디지털금융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시장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네시아 리포그룹과 협업 관계를 유지해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디지털금융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자산운용 인수도 추진 중이며 내년 중으로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디지털 금융시장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한화투자증권은 최대주주이자 파트너로서 칩타다나증권이 아세안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회사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