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신체 검사 스캔들 이후… “다시”

▲Miss Universe Indonesia 2024 개최 기자회견

인도네시아 미스 유니버스 대회 참가 자격이 2023년 신체 검사 사건 이후 다시 재개된다.

당시 주최측은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후보자들에 대한 신체 검사 스캔들로 인도네시아 미인대회의 이름을 더럽혔다. 사건이후 미스 유니버스 주최측은 PT Capella Swastika Karya의 인도네시아 라이선스를 취소했다.

이에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는 감독을 교체하는 등 팀을 재정비했다.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는 기자회견에서 “문화적 가치를 우선시하여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2024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전역의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후보들을 환영함으로써 다양성 미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과 같은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2024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는 DAO 플랫폼의 형태로 디지털 기술을 더욱 통합하여 모든 판정을 더욱 투명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최측은 “DAO 플랫폼 판정은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대회의 중요한 발걸음이다. 따라서 미인대회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미의 여왕과 대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은 현대 미인대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2024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대표는 오는 9월 멕시코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생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