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인니 자카르타 베스트빵집 ‘톱5’ 올라

SPC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기 있는 베이커리로 꼽혔다. 베이커리와 디저트에 대한 대중의 관심 높아진 자카르타에서 파리바게뜨가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인도네시아 매체 ‘인도네시아 타임즈'(IDNtimes)는 14일(현지시간)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기 있는 베이커리·케이크 베스트 매장 5곳 가운데 한 곳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매장에서 베스트 셀러인 페이스트리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또 쫄깃쫄깃한 크림치즈도넛과 크림치즈파이, 부드러운 크랜베리빵, 레인보우케이크 등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현지에서 베스트 매장으로 선정되면서 향후 인도네시아 시장 확대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파리바게뜨 인니 1호점 ‘아쉬타몰점’을 열었다. 이어 1호점 오픈 한 달여 만에 현지에 2호점까지 열면서 인도네시아 시장을 넓히고 있다.

매출 성적도 좋다. 1호점 ‘아쉬타몰점’ 일매출의 경우 당초 예상 대비 3배 이상을 웃도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인니에서 카페와 다이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제품을 만드는 공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오픈 키친을 적용해 ‘갓 구운 빵’이라는 신선한 이미지도 부각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현지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파리바게뜨 인기가 뜨겁다”며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현지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 외 자카르타에서 인기있는 베이커리 브랜드는 △무슈 스푼(Monsieur Spoon) △카이바이보 한식 베이커리(Kaibaibo Korean Bakery) △더 위트(The Wheat) △스칼렛 카페(Scarlett’s Cafe) 등이 꼽혔다. <THE GURU>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