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네시아 전략형 소형 SUV ‘뉴 크레타 알파’ 출시

뉴 크레타 알파(New CRETA Alpha)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HMID)이 자사의 베스트셀링 소형 SUV 라인업인 크레타(CRETA)의 최신 에디션, ‘뉴 크레타 알파(New CRETA Alpha)’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뉴 크레타 알파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개발 및 생산된 모델로, 기존 크레타의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과감해진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테일,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B-세그먼트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 대담해진 외관과 ‘알파’만의 독창성

New CRETA Alpha는 크레타 라인업 중 가장 대담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를 채택했다. 역동적인 도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이번 모델은 블랙 컬러를 테마로 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강렬한 인상을 준다.

특히 현대 로고와 크레타 엠블럼, 도어 미러, C필러, 루프랙 등 주요 외관 요소에 블랙 컬러를 입혀 견고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블랙 바디 컬러의 도어 핸들은 차량 전체의 통일감을 높이며 우아함을 더했다.

실내 역시 프리미엄 감성을 강화했다. 다크 실버 액센트와 블랙 헤드라이닝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트 등 곳곳에 적용된 ‘알파(Alpha)’ 전용 로고는 해당 에디션만의 독점적인 정체성을 강조한다.

◆ 첨단 기술과 편의 사양의 조화

뉴 크레타 알파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진일보했다. 새롭게 탑재된 전동식 파워 테일게이트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현대 스마트센스(Hyundai SmartSense)를 통해 스탑앤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했다.

이와 함께 ▲현대 블루링크(Bluelink) 연결성 강화 ▲파노라마 선루프 ▲앞좌석 통풍 시트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직관적인 내장 내비게이션 등 인도네시아 현지 기후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다채로운 편의 사양을 갖췄다.

◆ 전국 동시 출시 및 고객 혜택 강화

현대차는 자카르타, 반둥, 수라바야, 바탐 등 4개 주요 도시에서 동시 출시 행사를 진행했으며, 전국 15개 지점의 전시회와 온라인 방송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현대차 이근영 법인장은 보도자료에서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뉴 크레타 알파는 디자인과 기술의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자신감 넘치는 일상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 크레타 알파의 판매 가격은 자카르타 OTR 기준 4억 5,500만 루피아부터 시작되며, 전국 100여 개 공식 딜러망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구매 고객에게는 ‘마이현대케어(myHyundaiCare)’ 프로그램을 통해 ▲보증 연장 ▲무료 정비 공임 및 부품 제공 ▲중고차 가격 보장(70%) ▲타이어 교체 비용 지원 등 파격적인 애프터서비스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New CRETA Alpha 및 기타 현대자동차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는 HMID 공식 웹사이트 www.hyundai.com/id/id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 채널(인스타그램 HyundaiMotorIndonesia, 유튜브 Hyundai Motors Indonesia, 페이스북 Hyundai Motors Indonesia, 틱톡 @HyundaiMotorIndonesia, X @HyundaiMotorID)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24시간 현대 콜센터 0-800-1-878-878(한국인 교환 3번) 고객 서비스를 통해 차량구매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