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은 한국정치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5.2.27 [동포청 제공]](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02/재외동포청은-한국정치학회와-업무협약을-체결했다.-2025.2.27-동포청-제공-640x390.jpg)
세미나·포럼 등 학술교류 활성화 위한 네트워크 구축키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효과적인 재외동포 정책을 수립·시행하기 위해 한국정치학회(회장 김범수 서울대 교수)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MOU에 따라 양 기관은 ▲ 재외동포 정책 연구·개발 및 자문 ▲ 재외동포 정책 관련 국내외 학술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 재외동포 정책 관련 학술 세미나, 포럼 등의 공동 주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재외동포청은 한국정치학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식·정보·자료 등의 상호 교류를 통해 재외동포 정책의 효과적인 수립과 시행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인천 송도 소재 재외동포청 본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덕 청장과 김범수 회장, 김동수 한국정치학회 연구이사(부경대 교수), 홍석훈 한국정치학회 총무이사(창원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상덕 청장은 “700만 재외동포의 자원과 역량을 결집해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적 정책 마련을 위해 한국정치학회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밝혔고, 김범수 회장은 “재외동포와 모국의 상생을 위한 학술 및 정책연구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