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참, 해양투자조정부에 코로나19 의료장비 기증

SHARE
<지난 9월 24일, 코참은 해양투자조정부를 통해 의료장비를 기증하고 있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해양투자조정부 특별고문 Jona Widhagdo Putri와 코참 이강현 수석부회장, 김혜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송창근 이하 코참)은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의료장비 부족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 정부와 지역사회를 위해 원화 1억원 상당의 의료장비를 기증했다.

지난 9월 24일, 코참은 인도네시아 Covid-19 담당부서인 해양투자조정부를 통해 산소호흡기 (Ventilator) 5대, HFNC (High Flow Nasal Cannula) 5대, HFNC 키트 45개, 산소발생기 (Oxygen Concentrator) 16대 등의 의료장비를 기증하였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해양투자조정부 특별고문 Jona Widhagdo Putri와 코참 이강현 수석부회장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7월 14일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5만 명대에 이르자 인니 정부당국은 한국대사관을 통해 코참에 긴급 의료용 장비 지원을 요청해 왔다.

이에 7월 21일 코참을 비롯하여 주인도네시아한국대사관, 인도네시아 보건부장관, 코트라 및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기업이 참석한 화상회의에서 인도네시아 Covid-19를 극복하기 위한 한국-인도네시아 협력이 논의된 후 나온 조치이다.

코참 회원들이 해양투자조정부에 기증한 코로나19 의료용품
코참 회원들이 해양투자조정부에 기증한 코로나19 의료용품

이번에 기증된 의료장비들은 코참이 회원사들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구입한 장비들로,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의 특별 요청에 의해 지원된 품목들이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