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2가지 백신접종 방법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Covid-19 예방 접종을 받는 2가지 방법이 있다고 이민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있다.

보건부의 Siti Nadia Tarmizi 코로나-19 백신 대변인은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WNA)이 코비드-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나디아 국장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민간백신 상부상조 협력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며 “우선 각국 대사관을 통해 접수를 하고 추후 대사관에서 바이오팔마 또는 키미아팔마 제약사사 연락할 예정”이라고 9월 2일 이민국 인스타그램을 전했다.

외국인 2가지 백신접종 방법다른 방법으로는 외국인 회사에 Covid-19 예방 접종을 신청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Nadia 국장은 외국인 회사로 접종을 신청하면 회사는 PT Kimia Farma에 연락하여 예방 접종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와 보건의료기관(Fasyankes)이 이를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즉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외국인에 대한 백신접종이 더뎌지고 중국산 백신 효능에 대한 우려로 대부분 외국인들은 자체적으로 정보를 교환하며 정부백신을 찾고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