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풍토병 전환과 공존… 충분한 대응력 있어

Febrio N Kacaribu 재무부 국장

정부는 2022년 국가예산에 코로나19와 공존하고 전염병에서 풍토병으로 전환하기 위한 예산을 준비하고 있다.

Covid-19 처리에 2022년 국가 예산 할당은 여전히 회복을 위해 설계되었지만 미래의 불확실성을 수용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Febrio N Kacaribu 재정 정책총장은 9월 10일 “국가예산은 특히 건강 및 사회 보호 부문에서 역동성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예산은 백신 뿐 만이 아니라 의료 종사자 보건위생을 위해 쓰여져야 한다. 2020-2021년 동안 지금까지 우리 의료진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Febrio 국장은 풍토병이 될 이 코로나19 전염병은 언젠가 새로운 변종이 생기면 경제 활동을 다시 제한해야 한다는 준비 태세를 상기시켰다. 경제 활동 이동 제한으로 국민들은 자신의 삶, 특히 경제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일을 해서 소득을 올릴 수 있었지만 이동 제한으로 생활이 어려워지고 있다. 그런 맥락에서 Febrio 국장은 정부가 이동 제한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빈곤층과 취약계층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불우한 가족, 영세가구를 대상으로 우리 사회 보장 프로그램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따라서 풍토병의 맥락에서 국가예산이 유연하게 유지되어야 하고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Febrio 국장은 전염병 상황에서 인도네시아 국민들은 1년 반 동안 배울 수 있는 교훈으로는 새로운 습관과 미래의 습관을 배웠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앞으로 새로운 습관은 중요하다.

이는 다른 새로운 변종이 나오면 적응력을 갖춘 우리 사회가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의료 부문, 의료 종사자, 병원시설, 기타 의료 장비의 재고도 더 잘 준비될 수 있다”고 밝혔다.

Febrio 국장은 “이것이 우리가 풍토병과 함께 사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사회에서 대응하는 유연성은 국가와 경제에 매우 강력한 자본이 될 것이다.

국가 예산은 새로운 감염 위험이 예상할 필요가 있을 때 즉시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는 보건을 처리하고 전염병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한다. 보건 영향을 받는 사회, 특히 빈곤층과 취약계층, 소규모 중소 기업체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앞으로 집중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